이나모리 가즈오 (いなもり かずお, 1932~ )

Source:
Chemical
Heritage
Foundation
,
Photograph
by
Conrad
Erb
이나모리 가즈오 (いなもり かずお | Inamori Kazuo) 기업인

출생1932년 1월 21일 (일본)

이나모리 가즈오(일본어: 稻盛和夫 いなもり かずお 1932년 1월 21일 ~ )는 일본의 기업인으로 교세라, 다이니덴덴 (현 KDDI)의 창업주이며, 일본항공의 회장을 역임했다. 처는 우장춘의 4녀 아사코이다.

가고시마 대학 공학부를 졸업하고, 쇼후 공업에 입사한 후, 1959년 교세라를 설립한다. 10년뒤에 주식상장을 했으며, 파인 세라믹 기술로 회사는 성장해 갔다. 1984년 다이니덴덴을 설립한다. 같은해 재단법인 이나모리 재단을 설립했으며, 교토 상을 재정한다.

2010년 일본항공이 파산하자 단 세 명의 측근만 데리고 투입되어 13개월만에 흑자전환시켰으며, 2012년 3월에는 역대 최고액을 경신했다. 이과정에서 ‘소선(小善)은 대악(大惡)과 닮아 있고, 대선(大善)은 비정(非情)과 닮아있다’ 라는 명언을 남김.

주요 저서로는 아메바경영, 카르마 경영, 소호카의 꿈, 성공을 향한 정열, 이나모리 가즈오의 철학 등이 있다.


Quotes·Quotations by 이나모리 가즈오

경영

¶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만을 추구합니다. 그러나 자기중심적인 사람한테 사업의 기회는 거의 오지 않습니다. 어떤 고객도 단지 상점 주인을 즐겁게 하기 위해 상점을 방문하지는 않습니다.

¶ 우리의 회사는 모든 종업원의 물질적이고 지적인 성장을 위한 기회를 주기 위해 존재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공동 노력을 통해 사회와 인류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http://ko.wikipedia.org/

No comments:

Post a Comment